(해외에 있는 상태) 한국 운전면허증 적성검사 연기 방법 | 영사관에서 갱신 신청하기
한국 운전면허증 적성검사 연기
현재 보스턴 지역에 나와있는 상태이고 한국으로 귀국할 계획은 당분간은 없는 상태입니다. 한국 운전면허증 적성검사 기간이 만료된다는 안내를 받았는데 이를 연기하고 싶습니다.
온라인에서 찾아보니 연기가 가능한것 같은데 국내 거주자만 신청할 수 있는것 같더라구요. 혹시 해외에 있는 상태에서 연기 신청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현재 소지하고 계신 운전면허증이 1종인지 2종인지 확인합니다.
소지하고 계신 운전면허증이 2종 보통이고 갱신기간이 아직 지나지 않았다면 갱신이 가능합니다.
2종 운전면허증 갱신 시 구비 서류는 운전면허 재발급 및 갱신 신청서, 유효한 여권, 운전면허증, 6개월 이내 촬영한 명함 사진 1매 이며, 수수료 14불(현금)을 준비하시어 보스턴총영사관에 방문하시면 갱신 신청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소지하고 계신 운전면허증이 1종 면허일 경우, 적성검사는 반드시 국내에서 받으셔야하기 때문에 해외 공관에서는 갱신 신청이 불가능함을 알려 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주보스턴총영사관 617-641-2830(운전면허 재발급 및 갱신 담당 안선희 실무관)으로 전화 주시거나 kcgboston@mofa.go.kr 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 쓰기